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목회비전이미지

21세기를 열어가는 교회......

대일교회는 21세기를 열어가며 주님이 주인이 되는 건강한 교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말씀중심의 교회로 하나님의 임재가 충만한 예배를 드림으로 주님의 영광과 구원의 감격을 경험하고 평신도 제자훈련을 통하여 영향력 있는 사람을 이 땅에 세우고 있습니다. 밖으로는 선교를 통하여 복음을 땅끝까지 전파하고, 안으로는 구제를 통하여 주님의 사랑을 이웃과 함께 베풀며 나누는 교회로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교회의 문턱을 낮추고 그 시대의 문화 속에 복음을 담아 다음세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방황은 하나님 품 안에서 끝이 나고 신앙생활의 방황은 교회 정착에서 끝이 납니다. 주님을 만나 구원의 기쁨을 누리고 좋은 교회를 만나 행복하다는 그런 소리를 듣는 복된 교회로 나갈 것입니다.

대일교회는 앞으로 다음과 같은 세가지 목회의 중심 원리로 운영되어질 것입니다. 이것은 누군가의 특별한 아이디어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보여주신 사역의 원리입니다.

첫째/ "말씀의 사역(Kerygmatic Ministry)"(마4:17).

예수께서 복음을 들고 담대히 하나님 나라가 가까이 왔음을 선포하셨듯이 교회도 이런 말씀 사역을 감당해야 합니다. 이것은 교회의 가장 근본적인 존재의 이유입니다.

둘째/ "가르침의 사역(Didactic Ministry)"(마13:18-23).

예수님께서는 세상을 향해서는 말씀을 선포하셨지만, 그의 제자들을 위해서는 말씀을 가르치셨습니다. 선포의 사역을 통해서는 변화와 회개가 일어나지만, 가르침의 사역을 통해서는 예수님의 귀한 사역을 이어갈 참된 제자들이 말들어집니다.

셋째/ "보혜사의 사역(Paracletic Ministry)"(눅10:30-37).

"보혜(Paraclesis)"는 사람들의 구체적인 상황 속에서 그들을 구원으로 향하게 하여 주는 하나님의 위로와 권고를 의미합니다. 예수께서도 이 땅에서 말씀 선포와 함께 많은 병자들과 눌린 자들을 위로하셨고 그들을 고쳐 주셨습니다. 교회도 지역사회를 향해, 또는 온 세상을 향해 이러한 도움의 사역을 감당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목회의 세 가지 중심 원리를 바탕으로 21세기 대일 교회의 5대 비전을 설정했습니다.

21세기 대일 교회의 5대 비전

1. 말씀중심의 교회

예배

예수님께서 복음을 들고 담대히 하나님 나라가 가까이 왔음을 선포(마4:17)하셨듯이 우리 교회도 항상 진리되신 하나님을 담대히 선포하는 말씀사역을 교회의 가장 근본적인 존재 이유로 삼습니다.

2. 평신도를 깨우는 교회

성도

평신도의 자발적인 헌신과 봉사를 통해 움직여지는 교회는 아름답고 감동적입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주역은 목회자가 아니라 평신도입니다. 우리 교회도 제자훈련을 통해 평신도를 깨워 그리스도의 사역을 계승하는 진정한 동역자를 세우는 교회를 지향합니다.

3. 선교의 사명을 이루는 교회

선교

교회의 사명은 성도를 온전케 하고, 봉사의 일을 하게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는데 있습니다.동시에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여 모든 사람을 제자 삼는데 있습니다. 우리 교회도 국내외에 복음을 전함으로 땅 끝까지 이르러 증인이 되라는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성취합니다.

4. 다음세대를 준비하는 교회

주일학교

교회는 다음 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 청년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적으로 알게 되고 그 안에서 성장하도록 교육하여 그리스도의 성숙한 일꾼이 되게 하며, 나아가 이들로 하여금 그리스도의 제자로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 교회는 주님의 자녀들을 말씀과 기도로 양육하며 미래 사회의 주인공으로 교회와 세상에 파송하는 일에 사명을 둡니다.

5. 끊임없이 갱신하는 교회

갱신

하나님의 교회는 끊임없는 갱신을 통해서 본질을 회복하고 사도적 소명을 완수해야 합니다. 우리 교회는 성령님에 의해 끊임없이 갱신하는 교회로 성령으로 충만한 새 마음을 품고 급격하게 변화하는 세대를 뛰어 넘어 시대를 섬기는 교회를 지향합니다.